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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3 성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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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LhoS 2014. 7. 21.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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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을 구성하는 요소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마도 '아이템'이 아닌가 싶은데요. 아이템에 붙은 스킬관련 옵션들, 속성 데미지 증가 % 옵션들, 강인함, 생명력 회복 등에 영향을 받아서 스킬을 구성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아이템에 붙는 속성과 기술(스킬)


우선 스킬 세팅을 하기에 앞서서 어떠한 아이템들에 어떠한 속성들이 붙는지 간략하게 살펴보고 스킬 세팅을 시작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특수한 전설급 아이템이 아닌이상은 레어아이템 사용을 권장합니다. 이유는 아이템에 원하는 속성을 부여하기 위해서 마법부여를 하게 되는데, 이때 들어가는 재료가 전설급 아이템에서는 '잊힌 영혼' 이 사용되므로 특별한 전설급 아이템이 아닌 이상은 전설급 아이템에 마법부여 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투구, 신발(장화): 보조기술(마우스 우측버튼)로 사용할 수 있는 기술들에 대한 옵션이 붙게 되는데요. 성전사에게는 "축복받은 망치, 방패가격, 휩쓸기 공격, 축복받은 방패, 천상의 주먹" 이 보조기술에 속합니다.


가슴,어깨,방패: 각 캐릭터별로 필살기(궁극기)라고 불리우는 기술들이 하나씩은 있는데요. 성전사도 '하늘의 분노, 아카라트의 용사, 천벌의 검, 포격' 이 필살기로 있습니다. 가슴,어깨,방패 방어구에는 이러한 필살기 관련 스킬의 속성이 붙습니다.



허리띠, 바지: 허리띠와 바지 방어구에 붙는 스킬 속성은 주 무기 스킬(마우스 왼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술 속성이 붙게 됩니다. 저는 주 무기 기술로 '정의'를 사용하고 있어서 방어구들에 마법부여를 해서 '정의' 스킬이 붙도록 해 봤습니다.



손목, 무기, 장신구(반지,목걸이): 속성데미지 증가 옵션이 붙은 아이템들 입니다. 번개속성, 화염속성, 신성속성, 등등 주로 사용하는 스킬들이 어떠한 속성을 가지고 있는지를 참고해서 아이템을 세팅 혹은 마법부여를 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무기와 장신구에 신성피해 증가가 있고(정의스킬, 하늘의분노 스킬), 손목에는 번개피해(축복받은 망치) 증가가 있습니다.



이 아이템에 붙는 스킬과 속성 데미지 옵션은 한가지로 통일을 하는 것이 좀 더 강한 공격력을 보유하게 됩니다. 하늘의 분노의 경우에는 자주 사용하는 스킬은 아니고, '정예' 와 전투를 벌일 때 주로 사용하게 되고, 또 자체적으로 공격력이 강하고 아이템에 스킬 속성이 많이 붙기 때문에 '보조스킬(마우스 우측)' 기술과 관련된 속성으로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기술) 설명


정의(주 기술): 일석이조 룬(신성피해)과 전격파열(번개피해) 룬 사용을 권장 합니다. 진노(자원) 수급과 멀리 떨어져있는 적에게 공격할 때 주로 사용 합니다.


 축복받은 망치(보조 기술): 아이템에 신성피해 증가 옵션이 많이 붙어서 '무한(신성피해)' 룬도 사용을 해 봤지만, 천둥강타(번개피해) 만큼의 효과를 내지는 못하더라고요.


 철갑피부(번개피부): 이동불가 효과등에서 풀려날 수 있고, 받는 피해의 50%를 흡수하는 스킬 입니다. 번개피부 룬을 사용해서 주변의 적들을 2초간 기절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존기로 사용을 합니다. 이 스킬의 경우에는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서 다른 스킬들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롱(전격축적): 주변에 있는 적들을 도발해서, 자신에게 집중하도록 하며, 상당량의 진노(자원)를 수급하게 됩니다. 전격축적 룬을 사용해서 조롱을 시전하고 있는 4초간 번개피해를 줍니다. 진노수급보다는 한방 데미지를 원하는 사용자들은 '용기의 율법, 결사대, 규탄' 등으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늘의분노(축복받은 땅): 성전사 캐릭터의 필살기 중에 하나인 기술 입니다. 축복받은 땅 룬을 추가해서 지정한 적을 따라다니는 빛줄기 효과를 주어서 특정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주게 됩니다. '고블린' 과 대면 했을 때, 유용하게 사용 가능 합니다.


 아카라트의 용사(활기): 공격속도 증가, 진노 수급이 증가하는 필살기 스킬 입니다. 또한 이동불가 효과에 걸렸을 때 사용하면 풀려날 수 있습니다. '활기' 룬을 사용해서 다른 기술들의 지속시간을 일정 확률로 1초씩 감소시켜주는 기능을 합니다. 많은 적들에게 둘려 쌓여있을 때 사용하면 '철갑피부, 조롱, 하늘의 분노' 스킬들을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조롱 스킬의 재사용시간 감소로 인해서 '축복받은 망치' 스킬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철갑피부 기술과 조롱 기술의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서 혹은 사용자 성향에 따라서 다른 기술들로 변경하면서 사용하고, 그외에는 위의 스킬 구성대로 사용한다면, '고행(난이도 1)' 에서 모험을 즐기기에 적정한 수준 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성전사 캐릭터의 특성상(?) 다른 캐릭터들 처럼 간단한 스킬 세팅 및 아이템 세팅으로 높은 난이도에서 모험을 즐기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다른 캐릭터들만큼 쉽게 모험을 즐기기 위해서는 높은 등급의 아이템과, 스킬 세팅에 대해서 많은 연구를 필요로 합니다.




지속스킬(패시브)에 대해서는 간략하게만 살펴 보겠습니다. 현재 캐릭터의 상태에 따라서 적절하게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강인함, 모든저항, 생명력 회복, 등)


둔기전문가: 정의 스킬과 축복받은 망치 스킬에 대해서 데미지 증가 효과가 있는 지속 스킬 입니다.


 신성한대의: 무기 공격력이 속성이 '신성 공격력' 으로 구성되어 있을 때 사용되며, 공격력과 생존 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스킬이지만 신성 스킬과 신성 무기 공격력에 한정되어 있습니다.


진노의 화신: 생명력 수급을 위한 스킬이며, 생명력회복이나 적중시 생명력 회복 등의 속성이 부족하다면 필수적인 지속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의요새: 방패 방어량에 비례해서 방어도가 증가하는 스킬인데 이또한 필수적인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둔기전문가와 신성한대의의 경우에는 사용하는 스킬, 아이템 옵션등에 따라서 다른 스킬로 변경될 수 있는 기술들 입니다.





디아블로3 영혼을 거두는 자! 에서의 권장하는 사냥터!



디아블로3 영혼을 거두는 자! 에서는 다양한 게임방식을 통해서 아이템 파밍 및 게임을 즐길 수가 있는데요.


아귀런, 큐브런, 고행 균열런, 말티엘런, 악마런 및 신단런, 해골런 등이 있습니다.


 갓만렙 및 초보자를 위한 사냥터는 '모험모드'


싱글플레이로 캠페인,모험,네팔렘 균열, 기타등등으로 게임을 했을 때의 보상이 너무 미비해서 갓 만렙이거나 초보자에게는 권장하고 싶지 않은 게임 방식 입니다.


모험모드가 비교적 전설아이템 획득 및 아이템 파밍, 다양한 스킬 세팅에 대한 연구를 하기에 좋은 게임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렙(70레벨) 기준으로 게임설정에서 '모험모드'를 선택 해 주세요! 그리고 난이도를 '보통'으로 선택하고, 공개 게임에 체크를 하고 게임 시작하기를 해 줍니다!


보통모드는 적들을 쉽게 처치할 수 있으므로, 파티원 4명이 각자 1막부터 5막까지 하나를 선택해서 모험모드의 임무를 수행하는 방식 입니다.


그리고 가장 먼저 담당한 막을 클리어한 사람이 아직 임무를 완수하지 않은 막의 임무에 참여하는 방식인데요. 이렇게 하게 되면 혼자할 때 보다 쉽고 빠르게 '호라드릭 보관함' 5개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호라드릭 보관함(큐브런)을 열게되면 보상으로 각종 아이템 및 재료들이 들어있는데요. 평균적으로는 20개의 보관함을 열게되면 최소 1개이상의 전설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운이 좋을때는 5개의 보관함에서 3개이상의 전설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고요. 운이 없을때는 20개를 열어서 겨우 1개를 획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순전히 운 입니다.



하지만 비교적 빠르게 보관함들을 획득가능하기에 권장하고싶은 게임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다른 게임방식, 사냥터는 '디아블로3 인벤' 팬사이트에서 소개한 게시물을 참조 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험모드의 큐브런, 균열런은 일반적인 아이템 파밍을 위한 게임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모드의 특정 퀘스트를 선택해서 하는 게임방식은 특정 아이템 파밍, 전설급 아이템 제작 재료 획득등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다른 캐릭터로 게임을 플레이 하다가 성전사를 해 보면 참 암울한 캐릭터가 아닌가 싶은데요. 곧 있을 패치에서 많은 부분이 개선된다고 하지만, 별로 큰 효과는 없을 것 같은 사항들만 개선이 된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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