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세기 GPX 사이버 포뮬러 (TV판 1화)

Etc/신세기 GPX

by LhoS 2014. 10. 2. 23:41

본문

반응형


新世紀GPXサイバーフォーミュラ


「신세기 GPX 사이버 포뮬러」는 사이버 포뮬러라는 레이스를 배경으로, 선라이즈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이후 게임 등으로 발매되었다. 

타이틀은 '퓨쳐 그랑프리 사이버 포뮬러'라고 읽는다.



주인공인 카자미 하야토가 우연한 계기로 자신의 아버지가 설계한 사이버 머신인 아스라다에 탑승하게 되고, 사이버 포뮬러 월드 그랑프리에 참가해 성장해 나간다는 줄거리. 마지막 시리즈인 SIN에서는 주인공이 하야토에서 블리드 카가로 바뀐다.


애니메이션의 감독은 후쿠다 미츠오, 메카닉 디자인은 카와모리 쇼지, 캐릭터 원안은 이노마타 무츠미, 캐릭터 디자인은 요시마츠 타카히로(TV판~ZERO)-히사유키 히로카즈(SAGA~SIN).













아버지가 설계한 머신을 사고로 인해 우연히 탑승하게 되는 시츄에이션이나, 흰색의 주인공 머신과 라이벌의 붉은색 머신, 가면남(가면이라기보단 선글라스지만) 등장, 게다가 가면남의 정체는 히로인의 오빠, 그리고 훗날 등장한 특수능력 제로의 영역까지, 퍼스트 건담과 유사한 면이 많은데, TV판은 시리즈 구성도 퍼스트 건담의 각본가였던 호시야마 히로유키가 맡았다.


기획 초기에는 마하 GoGoGo와 비슷하게 다양한 특수 장비가 달린 슈퍼카를 탄 주인공이 활약하는 내용이었지만, 기획 중간에 수정이 되면서 레이싱이 내용의 중심이 되었다. 단, 기획 초기 단계의 설정들이 아예 사라진 건 아니라서 아스라다 GSX를 타는 TV판 중반까지는 특수 장비를 활용하는 에피소드 들이 종종 나온다. 냉정하게 보면 기초 설정이나 초기 플롯은 이미 마하 GoGoGo의 표절이라 불려도 할 말 없는 수준이다. 이 경향은 하야토가 슈퍼 아스라다를 타게 되면서 철저히 레이싱 중심으로 바뀌게 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