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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지 10 자녀

GAME/삼국지

by LhoS 2014. 7. 19.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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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수태의 조건 


- 배우자가 존재. 자웅동체가 아닌 이상 혼자서는 무리 -_-; 


- 자식이 4명 이하. 이것은 배우자 양쪽 모두에게 해당된다. 


남편이든 부인이든 자식이 4명 이상 있을 경우 새로운 자식을 낳는 것은 불가능하다. 


- 배우자 간의 친밀도 100. 


- 배우자 서로가 건강의 상태. 


- 배우자 모두 18세 이상. (결혼 조건이 20세 이상인데 -_-;) 




(마지막 시나리오라든가... 약간의 예외 조건이 있는듯 하긴 하지만 대략적으로 위의 조건이 기본 조건이 된다.) 



 

이상 위의 조건을 만족한다는 가정하에... 


배우자 양측의 연령에 의해 수태확율이 결정된다. 




아래에 있는 것은 바로 그 확율 계산법이다. 




[남성측 확율] 


-90세 이상: 0 


-80세 이상, 90세 미만: 40 


-70세 이상, 80세 미만: 50 


-60세 이상, 70세 미만: 60 


-50세 이상, 60세 미만: 70 


-50세 미만 : 100 




[여성측 확율] 


-55세 이상: 0 


-50세 이상, 55세 미만: 5 


-45세 이상, 50세 미만: 15 


-40세 이상, 45세 미만: 40 


-35세 이상, 40세 미만: 80 


-35세 미만 : 100 




위의 표에서 얻어진 데이터를 이용하여 최종적인 확율을 계산하는 공식은 다음과 같다. 




[남성측 확율] X [여성측 확율] X 30 ÷10000 + 1 = [최종 확율] 




골치아프게 설명했지만, 쉽게 설명하자면 남성은 50세, 여성은 35세 이하라면 


일반적인 수태 확율은 동등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2. 출생 

- 수태후 출생에는 280일 정도가 소요된다. 왜냐고 묻지 마라. 팔삭동이는 없냐고도 묻지 마라 -_-; 




3. 아이 유형 


출생한 아이는 세가지 유형을 가지게 된다. 




- 백치 : 가능성 10% 


- 천재 : (90/100) X (((500 - [주인공 능력 총합]) / 30 + 1 ) / 100) 의 확율로 탄생할 수 있다. 


- 둘다 해당되지 않을 경우 평범 




부모의 능력이라든가 제반 여건을 감안했을 때 천재가 출생할 최고 확율은 16%이다. 




4. 아이의 능력 




a. 최초 능력 


- 천재 : 5 ~ 9 


- 백치 : 33 ~ 37 


- 평범 : 부모능력합계 / 6 + 1 




b. 특기 


- 부모 특기 모두 계승 가능 


- 예외적인 20%(천재와 백치는 50%)의 가능성으로 부모로부터 특기를 전수 받을 수 있다. 


단! 면매, 의자, 선인의 경우 평범 타입은 배울 수 없으며, 천재와 백치는 5%의 확율로 습득가능하다. 


- 설전계 특기는 또한 예외로 친다. 면매를 제외한 각 특기는 하위 특기를 습득하였다는 전제하에 습득이 가능하다. 


- 명사 특기를 아이가 얻기 위해서는 명성이 200이상이어야 한다. 


- 참모 특기를 아이가 얻기 위해서는 지력이 70이상이어야 한다. (따라서 보통의 아이는 참모특기를 가질수 없다.) 




c. 수명 


-59,69,79의 식으로 결정되는 듯. 




d. 능력 상한 


- 천재 : 90 ~ 99 


- 백치 : 부모능력합계X3/8+랜덤(3) 

- 평범 : 부모능력합계X4/9+1+랜덤((200-부모능력합계)/10+10) 





e,성장율 

- 천재 : 300 

- 백치 : 부모능력합계 *100/63 

- 평범 :100 






<-2단계, 육아-> 


1,능력을 향상시킨다 

5세 14세까지, 매년 성장율에 근거하여 능력을 향상시킨다 


2,성장률 향상 관련 


a,출생 후 2번째 달 

만 한달이 되고, 성장의 방향을 선택할 수 있다. 효과는 아래와 같다 

-1번, 지력, 정치의 성장율이 +100~110이다 

-2번, 통솔, 무력의 성장율이 +100~110이다 

-3번, 통무지정 성장율이 +25~28, 매력 성장율은 +100~110이다 

-4번, 전체 성장율이 +40~45, 대신 수명이 1~2년 더 길다 (길고 가늘게 -_-;) 


b,매년 첫 번째 달 

추측이지만 각각 5가지의 능력치 중 어느 한가지의 성장률이 +150~151, 혹은 수명이 +5~6년 된다. 


c,3~14세 

선택에 따라 , 상응하는 능력의 성장율은 +50+랜덤(15-나이) 이다 

(그 중 8세와 14세의 때에 비교적 특수하다 

-1번: 지력, 정치의 성장율 +50+랜덤 (15- 나이) 

-2번: 통솔, 무력의 성장율 +50+랜덤 (15- 나이) 

-3번: 통무지정 성장율 +10+랜덤(15- 나이) , 매력 성장율 +50+랜덤 ( 15- 나이 ) 

-4번: 전체 성장율 +20+랜덤(15- 나이) ) 


d,9세 

능력치 5가지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능력을 10% 상승시킬 수 있다. 


3,무장 지도 


10~13세의 1월에 10%의 확율로 발생하고, 가르치는 시간은 11개월이다 

- 무장은 주인공과는 다른 성에 있다. 

- 군주가 아니다. 

- 주인공과 부자의 관계가 아니다. 

- 원수의 관계가 아니다. 

- 습격한 적이 없다. 

- 관계가 적어도 친밀 이상 

- 주인공과는 다른 세력에 속해 있을 경우, 세력간의 관계가 정상이어야 한다. 

- 상태가 정상이다. 

- 30세 이상이다. 

- 최고 능력치가 80을 초과한다. 

- 능력 총합이 300을 초과한다. 


성장율에 해당 무장의 능력치 만큼 가산점이 주어진다. 

또한 50%의 확률로 해당 무장의 특기를 배울 수 있다. 


4,얼굴 변화 

3세, 9세, 15세 때에 모습을 바꿀 수 있으며, 구체적으로 능력과 연관된다 


a,15세 이하일 경우 

- 통무지정이 70 , 매력은 80을 초과한다 

- 통솔, 무력 합이 150을 초과하고, 지력, 정치 합이 120을 초과한다 

- 지력, 정치와 160을 초과한다 

- 통솔, 무력의 합이 지력, 정치보다 크고, 통솔이 무력보다 높다. 

- 통솔, 무력의 합이 지력, 정치보다 크고, 통솔이 무력보다 낮다. 

- 통솔, 무력의 합이 지력, 정치보다 작고, 지력이 정치보다 높다. 

- 통솔, 무력의 합이 지력, 정치보다 작고, 지력이 정치보다 낮다. 


b,3세,9세 

맹장 타입과 지장 타입 두가지로 나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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