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룩(brook)

원피스/스토리정리

by LhoS 2014. 7. 19. 11:40

본문

반응형

50년 전 룸바 해적단의 간부였으며, 룸바 해적단이 전멸한 후 50년 동안 바다를 떠돌다가 루피 일행과 만나게 되었다. 

위대한 항로의 입구에서 기다리고 있는 고래 라분과의 재회를 기대하고 있다. 밀짚모자 해적단 멤버들 중 유일한 언데드.

부활부활 열매를 먹었기 때문에 오장육부가 없는 육체 즉 해골만으로도 살아갈 수 있다. 이론상으론 불가능하지만, 생장을 제외한 인간의 기본적인 생체활동이 가능하다. 2년 동안의 나날 중 부활부활 열매의 힘으로 자신의 영혼을 이용한 전투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브룩은 검술과 함께 자신의 열매의 힘을 100%끌어내어 싸울 수 있게 되었다.





브룩은 룸바 해적단에 들어가기 전, 왕족 기습 부대에 있었다. 그러다가 선장요키의 권유와 설득을 얻어 룸바 해적단에 음악가로 들어가게 되었고, 여행도중 어디선가 부활부활 열매를 먹게 된다.



'위대한 항로'에 들어서기 전, 룸바 해적단은 자신들의 음악 소리를 듣고 따라온 새끼고래를 만난다. 그 고래는 무리와 떨어져 룸바해적단의 음악에 이끌려 따라온 것이다. 룸바해적 선원들은 그 고래에게 라분 이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위대한 항로입구까지 함께 동행하기로 한다. 그리고 위대한항로 입구가보이자 라분에게 무리로 돌아가라고 하였지만 라분은 위대한 항로 입구인 쌍둥이 언덕까지 계속해서 쫓아온다. 이에 감동한 선장 요키와 브룩은 그 후 쌍둥이 언덕에 식량보충과 배수리 및 건조하는 6개월동안 라분과 같이지내게 된다.


그리고 출항 당일 라분은 아직 어려서 위험한 바다인 위대한 항로(그랜드 라인)에 데려갈 수 없다 판단하여 당시 쌍둥이 언덕에 머물고있던 크로커스에게 맡겨달라고 부탁을 한뒤 라분에게 그랜드라인 재패후 반드시 돌아오겠다는 약속을 한다.




하지만 항해 한지 불과 2년뒤 선장 요키와 일부 선원이 역병에 걸리고 만다. 선의조차 치료가 불가능하자 더 이상의 역병 확산을 막기 위해 선장 요키는 브룩에게 룸바해적단을 부탁하는 말과함께 다른배로 하여금 자신혼자 떠나게 된다. 그렇게 브룩과 남은 룸바 해적단 선원들은 다른 배로 항해를 계속하게 되었으며 이때부터 브룩은 룸바 해적단 선장대리를 맡는다. 그러다 항해한지 불과 1년뒤 마의 해역에서 다른 해적의 공격을 받게되어 독화살로 인해 모든 선원이 죽게 된다 그 뒤 브룩의 부활부활 열매가 발동되어 자신의 영혼이 본인 육체를 1년동안찾은뒤 뼈만남은 자신을 발견하고 다시 언데드로 부활하지만 48년 동안 혼자 마의해역에 남게 된다.



배에 혼자 남은 브룩은 어느 날 우연히 겟코 모리아의 거대 해적선 스릴러 바크에 들어가게 되고, 이 과정에서 모리아에게 그림자를 빼앗긴다. 그의 그림자는 전설의 검호 '류마'의 시체에 들어간다.



그러던 중, 브룩은 Dr.호그백을 위협하여 좀비들의 약점이 소금이라는 것을 알아채고, 자신의 그림자가 들어간 류마와 싸우지만, 결국 패하고 만다. 이에 브룩은 자신의 그림자를 찾는 것을 포기하고 다시 자신의 배에 도망쳤고 그로부터 5년뒤 밀짚모자 해적단과 만나게 된다




평소에 신기한것을 좋아했던 루피는 뼈밖에없는 브룩을 마음에 들어하며 동료의 반대를 무릅쓰고 자신의 동료가 될것을 브룩에게 제안한다. 그러나 그림자를 빼앗겨서 햇빛에 노출되면 소멸이 된다는 브룩의 말을 들은 루피는 그림자를 찾아주기로 결심하고, 모리아 해적단과 싸우기로 결심한다. 브룩은 다시 류마를 찾아가 결투를했지만 젼혀 상대가되지 않았다. 이때 조로가 류마를 쓰러뜨리는데 성공하여 브룩은 그림자를 되찾는다.

겟코모리아와 싸움은 루피 일행의 승리로 끝났으며 브룩은 라분이 50년이 지난 지금도 룸바해적단을 기다리고 있다는것을 듣게되고 라분과의 재회를위해 밀짚모자 해적단의 9번째 동료가 된다 .


샤봉디 제도에서 칠무해 바솔로뮤 쿠마에 의해 나라쿠마섬 빈곤의 나라 하라헷타냐에 날아간 브룩. 처음에 그곳에서 살고 있는 주민들을 구하기 위해서 사탄처럼 꾸미고, 수장족들을 혼내주려 했지만, 수장족들에게 잡혀서 수장족들의 섬으로 끌려가게 되었다. 루피의 의형제인 에이스의 죽음 때문에 샤봉디 제도로 가려하지만, 루피의 메시지를 받아서 그곳에서 슈퍼스타 소울킹이 되었고, 샤봉디 제도에서의 콘서트로 마지막 무대를 잡았다. 도중 매니저 역할이었던 브룩을 납치했던 수장족들은 브룩이 해적이었다는 말을 공표했지만, 날치라이더즈와 브룩의 팬들의 도움으로 빠져나와서 동료들을 만났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